(재)담양군문화재단 담빛예술창고(관장 장현우)에서는 2020년 담빛예술창고 미디어아트 특별전 <THE BIGFOOT>展이 2020년 10월 09일부터 2021년 01월 03일까지 진행된다.
참여작가는 BIGFOOT 멤버로 임용현, 이성웅, 폴 바주카(윤일석)이다.
미디어아트그룹 ‘빅풋’은 2016년 처음 결성되어 프로젝트 그룹의 성격으로 운영되는 팀으로 장소의 공간 해석과 발상이 뛰어나고 전문성을 잘 구현하는 예술팀이라 생각된다. 음악적 감성과 설치 미디어를 통해 자신들만의 개성을 드러내는 여러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변화와 예술적 고민에 집중하는 노력이 돋보이는 융복합 예술 그룹이다. 국내 유일의 파이프 오르간 연주와 새로운 미술문화를 위한 전시를 추구하는 담빛예술창고의 기획의도와 부합되며 지역민과 탐방객에게 새로운 목소리를 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빅풋의 작가들은 각자의 작업세계를 가지고 작가 개인으로서 활동을 하다가 빅풋의 작품과 함께하기 원하는 곳이 있거나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는 세 명의 작가가 “빅풋”이라는 이름으로 뭉쳐 시너지를 발휘한다. 개인의 작업에서는 분명히 자기 색깔로 작가 개인의 작가관을 펼치면서 “빅풋”으로서 활동할 때는 빅풋의 정체성에 집중하여 작업을 완성한다. 이번 전시에는 세 명의 멤버들의 개성이 드러나는 개인작업과 빅풋의 정체성이 집약된 작업을 동시에 공개하는 전시로 구성하였다.
이번 전시는 미디어아트의 핵심 분야인 프로젝션 맵핑 작업을 지역사회에 소개하며 담양에서는 처음으로 라이브 미디어아트 작품을 선보임에 따라 관람객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기회를 제공하며 감성을 자극하게 되리라 생각된다. 방역과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대책으로 사전예약 유료 관람제를 시행하며 이 시기에 문화 수준 제고를 위한 전시 큐레이팅을 적극 시도하고자 한다 .
전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의 목적으로 2020년 10월 9일(금) 담빛예술창고에서 별도 개막 행사 없이 오후 4시부터 프리 오프닝으로 시작해 2021년 1월 3일(일)까지(87일간) 진행된다.
한편 (재)담양군문화재단은 직원과 방문객들의 안전을 위해 방역과 소독을 빈틈없이 하겠다고 밝혔고 방문객들에게 마스크 착용을 요청함과 동시에 관람객 사이의 거리를 충분히 유지해 나만을 위한 단독 관람을 경험케 안내한다.
자세한 문의는 (재)담양군문화재단 담빛예술창고 전남 담양군·읍 객사7길 75, T) 061-383-8240 F)061-381-6444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