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문화재단, ‘해동주조장’과 함께했던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오는 5월 31일까지, 주민 공모프로그램 ‘추억찾기 in(人) 해동주조장’ 진행
(재)담양군문화재단은 해동주조장 문화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5월 말까지 해동주조장의 추억을 찾기 위한 주민공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해동주조장’은 전통막걸리를 주조하던 근현대적 노동의 공간으로, 올해 12월까지 문화재생사업을 통해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한다. 문화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추억찾기 in(人) 해동주조장’ 공모사업은 사람(人), 즉 주민이 해동주조장 안(in)에 간직한 과거의 추억을 일상의 기억에서 기록물까지 수집해 보존하기 위한 작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해동주조장에 얽힌 추억을 갖고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는 사진, 영상, 물품, 그림, 마을소식지, 일기, 관련 문헌 등 관련된 과거 기록물을 제출하면 된다. 에피소드 참여자의 경우 인터뷰 촬영이 함께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재)담양군문화재단 이메일(damgyangcf@naver.com)을 통해 디지털 형태로 자료를 제출하거나 현장 방문(담양군 담양읍 지침6길 29)을 통한 자료 제출, 또는 전화(☏061-380-3470) 접수 등이 가능하다. 전화 접수 시에는 담당 직원이 방문해 자료를 수거하고 이밖에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생태도시팀(☎061-380-3470)으로 문의하면 된다.
모든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며 제출한 기록물이 (재)담양군문화재단의 전시 및 출판에 사용될 경우 저작권 사용료 또한 지급될 예정이다.
※ 사진 있음. (업무담당자 문화생태도시팀 김지수 ☎ 061-380-3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