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담양군문화재단, 2025 생활문화 활성화 지원사업 통합공모 추진
- 2월 25일부터 3월 10일까지 14일간 접수
(재)담양군문화재단은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14일간 전문문화예술인(단체), 기관, 주민공동체 등을 대상으로 생활문화 활성화 지원사업 통합공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2025 생활문화 활성화 지원사업은 올해 처음 통합공모의 방식으로 진행되며, 주민들의 일상생활 속 문화적 활동을 촉진하고 다양한 문화 참여를 통한 지역 공동체 활성화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대상 사업은 ▲생활문화예술 동아리지원사업 <별스런동아리> ▲찾아가는 문화예술지원사업 <담구석문화배달> 총 2개 사업이다.
‘생활문화예술 동아리지원사업 <별스런동아리>’는 관내 관광지와의 연계를 통해 일상 속에서 문화적 욕구를 자발적으로 충족하고 생활문화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담양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예술 동호회들을 모집한다.
‘찾아가는 문화예술지원사업 <담구석문화배달>’은 담양의 읍ㆍ면 단위 구석구석 주민 모두가 양질의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참여를 희망하는 담양 내 수요처와 전국의 전문문화예술인(단체)를 모집한다.
재단 홈페이지 사업공고 게시판을 통해 각 사업별 공고문과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접수는 이메일 또는 방문접수로 가능하다.
재단 관계자는“군민들이 일상 속에서 예술적 활동을 즐기고, 다양한 문화참여를 통해 문화향유권을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있음. (업무담당자 생활문화팀 김민상 ☎070-4107-6997)